우리가 제니퍼 로페즈나 린제이 로한처럼 캘리포니아의 아이비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할 순 없지만 그래도 이거 하나, 커피만큼은 그들과 동등한 레벨로 마실 수 있다는 사실. 나도 프리즌 브레이크의 석호필처럼 휘핑크림을 잔뜩 얹은 스타벅스의 커피를 마실 수 있고, 전자 팔찌 차고 감옥을 드나드는 패리스 힐튼처럼 커피빈의 바닐라 아이스 블렌디드를 마실 수 있다. 이젠 헐리우드의 스타가 아니더라도 커피컵을 들고 길을 걷는 모습이 어색하지 않은 시대가 온 것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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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순록이 뛰노는 ‘카리부 커피’ 미국에서 온 카리부커피는 스타벅스에 이어 세계 커피시장 점유율 2위라는 명성을 가지고 신촌, 이대, 압구정 등에 오픈했다.
- 추천커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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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명품 커피’를 모토로 하는 티모시스의 특징이라면 다양한 향커피를 골라서 마실 수 있다는 사실이다. 사실 향커피라고 하면 오래된 커피에 향을 입혀 어물쩡 팔아보려는 심산이 들어있다는 이미지가 강한데, 티모시스는 신선한 커피를 가공하여 캬라멜 바닐라 넛, 라즈베리 초콜릿, 아마레또, 져먼 초콜릿 케익, 시나몬 페스트리등 다양한 맛과 향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그냥 코코아 맛의 핫초콜릿뿐만 아니라 화이트, 민트, 바나나, 헤이즐넛 등 핫초콜릿을 마실 때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사실은 핫초콜릿 매니아들이 환호할 만한 일이다. 게다가 ‘라이트 핫초콜릿’이라는 칼로리 낮은 분도 구비하고 계신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신경쓰이지만 아메리카노는 싫은 언니들에게 기쁜 소식이 아닐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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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 커피전문점들이 속속들이 한국시장에 입장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일본이 인스턴트 커피와 원두커피의 비율이 6:4 정도인데 반해, 한국시장은 아직 8:2의 비율에 불과하다. 지난해 한국 커피 시장은 1조 2,000억 원대였고 올해는 1조 8,000억 원대로 전망되는데, 여기에서 원두커피 전문점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30%에도 훨씬 미치지 못한다는 얘기다.(믹스커피와 캔커피의 아성을 무너뜨릴자 누구냐!) 그러니 앞으로의 한국 커피 시장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다. |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 중에서는 스타벅스나 여타 커피전문점에서 시럽이나 휘핑을 첨가해서 만든 커피들을 멀리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렇게 맛이 섞이다 보면 커피가 신선한 원두인지, 맛이 어떤지 절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원두가 신선한지 아닌지는 노란 크레마가 풍부하게 생기는지 아닌지로 알 수 있고, 드립을 할 때 원두에 물을 조금 떨어뜨려 크게 부풀어 오르는 지를 확인하면 된다. 자 커피맛으로 유명한 커피하우스를 소개한다. 이곳들은 모두 커피를 직접 로스팅 하므로 신선한 커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① 인터내셔널 커피 하우스 보헤미안 :서울 안암동 고려대 후문에 위치, 02-927-7949 ② 허형만의 ‘압구정 커피집: 지하철 3호선 압구정역 6번 출구에서 200m에 위치. ③ 커피미학: 청담동 갤러리아 명품관 맞은편 청담사거리 구찌매장 뒷골목, 3444-0770 ④ 전광수 커피하우스. 명동역 3번 퍼시픽호텔 뒤편, 02-778-0595 ⑤ 칼디 커피 하우스. 홍대역 5번 출구에서 200m, 02-335-777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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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1028옮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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