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정문호/정문호를 알려요

정문호 소개글...

들에핀국화1 2010. 3. 11. 15:28

성장과정

  교직에 종사하시면서 생활이 넉넉치는 못해도 물질보다는 정신적인 삶에 가치를 두고 추구해 오셨던 부모님의 신념은 제 자신의 가치관에 많은 영향을 미쳤고 저 역시 정직과 성실을 최선의 가치로 여기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헤쳐 나가기 힘든 난관에 직면하더라도 강인한 의지력과 정신력만 갖고 있다면 전화위복의 기회는 반드시 돌아온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인생은 주어진 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개척해 나가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열정적으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사람을 끄는 매력을 가지고 있고 호감을 주는 성격으로 쌓은 인맥은 저의 가장 큰 자산입니다.

   사교적이고 개방적이라 처음 만나는 사람들에게도 오래된 친구같은 친근감과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며 소탈하고 시원한 성격으로 한번 인연을 맺은 사람들과도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과 진실한 만남을 갖고 함께 어울리는 것을 좋아하여 다양한 연령층의 많은 친구가 있으며, 친구들이 지닌 제 각각의 모습처럼 다양한 그들의 삶을 느끼고 접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만 때때로 주위 사람들로부터 사람을 너무 쉽게 믿는다는 충고를 듣곤 하는데 그러나 매사에 공과 사에 있어서의 바람직한 인간관계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물 흐르는 대로 삶을 여유롭게 즐기며 살고 있지만 공적인 일에서는 침착성과 완벽을 추구하는 성격으로 제가 맡은 일 하나는 똑 부러지게 해 내고야 맙니다. 항상 철저한 시간관념과 추진력, 결단력으로 깔끔한 마무리까지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습니다.


  활동사항 및 경력

    1. 지금까지의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경영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대학졸업 후 지금까지 경영컨설턴트로서 수많은 중소기업의 사업타당성 검토 및 창업, 경영지도, 교육연수 등을 통한 중소기업관련 지원실무에 능통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업종교류 전문가로서 특히 21C 지식정보화 시대에 들어서 기업간 사업상 경쟁상대가 아닌 기업의 경영자들이 멤버쉽 인맥을 형성하고 기술과 정보를 교류하여 비즈니스를 확대하며 당당한 애로문화를 해결하고 나아가 특화된 자원을 공유하며 신사업 창조활동을 통하여 중소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한 단체인 (사)중소기업이업종융합중앙회 이사와 광주전남연합회 사무총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사)중소기업 이업종융합중앙회 감사로서 지역 내 500여 중소기업과의 유대관계를 중심으로 꾸준한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전라남도 투자유치협의회 심의위원 역임하면서 투자유치를 통하여 열악한 우리지역의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건강한 지역과 사회발전의 실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2001년부터 체육가맹단체인 전남사이클연맹 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대통령기 전국사이클선수권대회(나주), 3.1절전국도로사이클선수권대회(강진)에 유치하여 지역의 발전과 홍보에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전라남도체육회 감사로 피선되어 투명하고 미래지향적인 체육행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동신대학교, 중소기업진흥공단연수원 등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수업 및 강의를 통해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광주·전남 미래를 위한 모임인『참사람희망포럼』에 운영위원으로 참여하면서 지역의 발전을 위한 토론과 각종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2. 함평 지역발전을 위해 선진국의 사례를 통해 영국과 프랑스, 독일 등지에서 1980년대 후반부터 녹색관광의 개발전략을 도입하여 농촌지역의 활성화를 추진하였고, 커다란 성과를 거두웠다.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낙후지역에 해당하는 농어촌과 산촌에서는 지난 1980년 이후 자연환경과 공생하는 지역만들기, 자원봉사자와 NGO의 참여를 통한 새로운 지역발전의 추진, 그리고 녹색관광의 개념을 원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내 지역경제활성화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향후 포부

   현대사회는 확연하게 급변하고 있습니다. 무역개방과 국제화 시대에 있어서 우리나라가 경제대국과 선진국으로 성장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며 우리사회의 철저한 변화와 프로페셔널리즘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사회는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세계화의 흐름의 중심에 우뚝 설 수 있는 행복하고 살기좋은 우리사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추어 그동안 쌓은 풍부한 경험과 이론을 토대로 발빠른 정보수집력, 정확한 분석력과 그에 따른 대안을 수립하여 행동으로 옮기고 실천함으로서 제가 있는 자리가 플러스가 되도록 항상 능동적이며 적극적으로 생활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민주당의 도의원 출마자로서 ‘깨끗한 정치’, ‘군민을 섬기는 정치’, ‘정직한 정치’ 실현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군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실현하고 군민의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행복정치」를 추구하겠습니다.

 

   부강하고 행복한 ‘함평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깨끗하고 검증된 경제전문가’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