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스크랩] 와인:;피부보습과 각질제거 뛰어나

들에핀국화1 2008. 1. 10. 10:34
냉장고에 방치된 남은 와인 활용법

와인은 소주나 양주와 다르게 산소와 접촉하는 순간부터 산화되기 시작하는 술이다.

오픈하고 그 자리에서 마시는 것이 그 맛과 향을 가장 제대로 느끼는 방법.

하지만 와인 바에서 분위기에 취해 마시지 않는 이상 집에서 와인 한 병을 다 마시기는 쉽지 않다.

일주일 이상 냉장고에서 방치한 와인, 마시는 것 이상으로 유용하게 활용해보자.





와인 식초 흔히 발사믹이라고 불리는 와인 식초. 올리브 오일과 함께 빵에 찍어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소스다. 발사믹 식초도 구입할 필요 없이 남은 와인을 활용해 간단히 만들 수 있다. 시큼한 향이 날 정도의 와인과 식초를 1:3의 비율로 섞고 일주일 정도 두면 와인 식초가 된다.

와인 소스 레스토랑에서 스테이크 위에 뿌리는 와인 소스도 집에서 남은 와인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레드 와인 ½컵에 진간장 1큰술, 비네거(와인 식초) ¼컵, 물과 육수 ½컵을 섞은 후 걸쭉해질 때까지 조린다. 신맛이 강한 레드 와인의 경우 설탕을 조금 넣어주면 좋다.




글뤼바인 독일어로 글뤼는 ‘따뜻한’이란 뜻이고, 바인은 ‘와인’을 뜻한다.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유럽에서 추운 날씨 속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마시는 글뤼바인 와인에 몸에 좋은 여러 가지 재료를 넣고 끓인 것.
재료 (머그 2잔 분량) 레드 와인 1병(750ml), 계피 1개, 오렌지 1개, 정향 2개, 설탕 약간(기호에 따라 조절), 물 400ml
만들기 1_오렌지 껍질이나 레몬 껍질에 정향 2개를 꽂아 둔다. 2_주전자에 물 1컵을 붓고, 정향을 꽂은 오렌지 껍질과 레몬 껍질 그리고 계피를 같이 넣은 뒤 15분 이상 끓인다. 3_계피, 오렌지, 레몬, 정향이 우러난 물에 레드 와인을 붓고 다시 끓인다(이때 기호에 따라 설탕을 넣어도 된다). 4_끓기 시작한 지 3분 정도 지나면 불을 줄인다. 알코올이 날아가기 쉬우므로 시간을 반드시 지킨다. 5_완성된 글뤼바인을 머그잔에 따라 마신다(온도는 70~ 75℃ 정도).

 

 



샹그리아

샹그리아 술에 여러 가지 과일을 섞어 차게 마시는 칵테일.
재료 레드 와인 2컵, 오렌지 주스 ½컵, 탄산수 ½컵, 생수 1컵, 오렌지·사과·레몬 ½개씩, 얼음 약간
만들기 1_오렌지와 레몬은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다음 껍질째 둥글고 얇게 썬다. 사과는 반으로 잘라 씨를 빼고 껍질째 얇게 썬다. 2_볼에 레드 와인과 오렌지 주스, 탄산수, 생수를 넣고 고루 섞은 다음 준비한 오렌지와 레몬, 사과를 넣는다. 3_마시기 직전에 얼음을 약간 띄워 낸다.




고기 재우기 고기와 레드 와인이 잘 어울린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 쇠고기나 돼지고기에 와인을 뿌려 재워두면 와인 특유의 향이 고기의 누린내를 없애주고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해준다. 흔히 알고 있는 와인 삼겹살의 원리와 같다. 하지만 향이 강한 와인을 과하게 많이 넣을 경우 요리 자체의 맛을 해칠 수 있으므로 고기 한 근에 한 큰술 정도가 적당하다.

 

 



와인 젤리

와인 젤리
재료 젤라틴, 포도, 포도 주스, 레드 와인, 설탕
만들기 1_젤라틴을 따뜻한 물에 녹인다. 2_볼에 젤리의 베이스가 되는 와인과 포도, 포도 주스, 설탕을 조금씩 넣고 잘 섞어 놓는다(제철 과일 어떤 것도 무방하다). 3_위의 과정이 어느 정도 마무리되면 젤라틴을 약한 불에서 살살 녹인다. 4_젤라틴이 물처럼 되면 위의 재료들과 섞어 그릇에 담아 냉장고에 2시간 정도 식힌다.
* 와인의 알코올 성분이 남아 있으므로 어린이에게는 주지 않도록 한다.

복숭아 콤포트 콤포트는 과일에 설탕과 와인을 넣고 조려 만든 것으로, 단맛이 덜한 과일을 이용해 만들면 좋다. 여기에 레몬이나 오렌지 같은 새콤한 맛을 내는 재료를 곁들이면 단맛이 깊어질 뿐 아니라 상큼한 향이 더해진다.
재료 복숭아(통조림), 레몬, 정향, 통후추, 설탕, 로즈메리
만들기

1_
복숭아(백도) 통조림에서 복숭아를 건져 냄비에 담고 레몬, 정향, 통후추, 설탕, 로즈메리 약간씩을 넣은 후 레드 와인을 복숭아가 잠길 정도로 붓는다. 2_센 불, 중간 불, 약한 불 순으로 끓인 뒤 식혀서 냉장 보관한다.




와인 스케일링 김현주의 뷰티 비법으로 유명해진 와인 스케일링.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AH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단하게 닦아주는 것만으로도 스케일링 효과를 누릴 수 있다. 하지만 스케일링인 만큼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다.
만들기 1_세안한 얼굴 위에 거즈를 덮고 화장솜에 레드 와인을 적셔 얼굴 전체에 고루 바른다. 2_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그 위에 다시 한 번 와인으로 적신 화장솜을 두드려 흡수시킨다. 3_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세안한 후 수분 크림으로 마무리해준다.

와인 화장수 포도에 함유된 폴리페놀 성분은 혈액 순환을 도와 혈색을 좋게 하고 활성 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방지한다. 또한 와인에 레몬을 섞어 바르면 레몬의 비타민 C와 레드 와인에 들어 있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이라는 성분이 항염 작용을 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해준다.
만들기 1_레몬즙과 와인을 1:2로 섞는다. 2_화장솜에 1을 충분히 적셔 피부결을 따라 발라준 후 톡톡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와인이 피부 보습과 각질제거에 뛰어난

천연미용방식을 자세히 올립니다_ justinKIM



와인 이용한 천연 미용법
“보습과 각질제거 효과 뛰어나요”


진행·김지예‘자유기고가’ /사진·지재만 기자

포도는 각종 무기질과 유기산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매우 좋은 식품이다. 특히 포도를 발효시켜 만든 와인은 피부에 그냥 발라도 좋은, 훌륭한 미용 재료다. 서구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이용되어온 와인 미용법을 소개한다.


포도는 피부의 긴장을 풀고 혈색을 좋게 하며, 세안할 때 함께 사용하면 세정력이 높아진다. 또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과 뾰루지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도 그만이다.

포도로 미용 효과를 보려면 와인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프랑스에서는 이미 오래전부터 와인을 이용한 미용법이 발달했는데, 18세기 말 프랑스 혁명 때 한 여죄수가 마시고 남은 와인으로 세안해 오랫동안 고운 피부를 유지했다는 이야기가 유명하다. 와인에는 기미와 주름 생성을 억제하는 ‘AHA’ 성분이 풍부해 피부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피부 보습과 스케일링 효과도 있어 매일 스킨 대신 조금씩 바르거나 일주일에 한두 번 각질제거용으로 사용하면 좋다.

▼ 까칠한 각질 피부를 맑고 싱그럽게
와인 각질제거제

 

와인은 각질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만든다. 또한 포도의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 생성을 촉진해 노화를 억제하고 싱그러운 피부를 유지시킨다.

준비할 재료

와인 적당량, 거즈, 화장솜 1~2개

이렇게 하세요

① 차게 준비한 와인에 거즈를 적신 다음 흘러내리지 않을 정도로 살짝 짠다.

② 와인에 적신 거즈를 세안한 얼굴에 덮는다. 화장솜을 와인에 적셔 거즈 위를 두드리며 15~20분간 마사지한다.

③ 거즈가 마르면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는다.

▼ 울긋불긋 트러블성 피부를 깨끗하게~
와인 화장수

 

와인에 들어 있는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과 레몬에 함유된 비타민 C가 항염 작용을 해 트러블 있는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든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레몬즙 1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와인과 레몬즙을 잘 섞어 화장수를 만든다.

② 세안한 얼굴에 화장수를 얇게 펴 바른 다음 잘 스며들도록 가볍게 두드린다.

 

 

 

 

▼ 푸석푸석 건성피부에 촉촉함을 오래오래~
와인 요구르트 팩

 

와인의 각질 제거 성분에 올리브오일과 요구르트의 영양 성분이 더해져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요구르트 3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밀가루 2½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잘 섞어 팩을 만든다.

② 깨끗이 세안한 뒤 화장수를 바른 얼굴에 팩을 고루 펴 바르고 15~20분간 둔다.

③ 팩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로 얼굴을 헹군 후 화장수, 에센스, 영양크림을 발라 마무리한다.

▼ 투명하고 생기 발랄한 피부!
와인 레몬 꿀 팩

 

와인의 각질제거 효과에 레몬의 레몬산과 사과산, 비타민 C, 미네랄이 더해져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준다. 꿀은 소독 및 진정 작용이 있어 피로한 피부를 생기 있게 만든다. 기미가 있거나 민감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올리브오일(또는 포도씨오일) 1큰술, 밀가루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한데 넣고 걸쭉하게 갠다.

②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펴 바른다.

③ 15∼20분 뒤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헹궈낸다. 화장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 노화된 피부를 젊고 탄력 있게
와인 로열젤리 팩

 

와인의 AHA 성분은 주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꿀은 노화방지에 효과적. 여기에 ‘종합 영양제’라고 불리는 로열젤리를 더해 피부에 확실하게 영양 공급을 한다.

준비할 재료

와인 2큰술, 로열젤리 4∼5방울, 꿀 2큰술

이렇게 하세요

① 꿀과 로열젤리를 섞어 젓다가 와인을 넣고 고루 섞는다.

②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바른 다음, 코와 입을 뺀 얼굴 전체에 비닐랩을 씌운다. 이때 스팀타월로 피부를 따뜻하게 한 뒤 팩을 하면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다.

③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씻어 내고 찬물로 헹궈 마무리한다.

tips

로열젤리는 금속에 닿으면 쉽게 산화하므로 금속으로 된 그릇이나 도구를 사용하지 않는다. 흔히 로열젤리는 연질 캡슐 안에 들어 있는데, 캡슐을 따 속의 액체만 사용한다.

 

 

 

▼ 여드름 피부에 그만!
와인 알로에 팩

 

와인의 주재료인 포도는 피부 세정 및 진정효과가 있으며, 알로에 즙은 소염·항균·보습 작용이 있어 여드름·지성 피부에 좋다. 비타민 C 파우더는 항균 작용이 있어 모세혈관을 튼튼히 하는 효과가 있다.

준비할 재료

와인 1큰술, 알로에즙 1큰술, 비타민 C 파우더 1큰술, 코코아가루 1큰술, 밀가루 적당량

이렇게 하세요

① 준비한 재료를 고루 섞어 걸쭉한 상태로 만든다.

②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①을 골고루 펴 바른다.

③ 15∼20분이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화장수, 영양크림으로 마무리한다.

피로회복과 다이어트에 좋은 와인 목욕법

와인으로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져 피로가 빨리 풀릴 뿐 아니라 피부도 맑아지고 윤기가 난다. 와인의 향산화 작용으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지방이 쌓이는 것이 방지되므로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준비할 재료

와인 4~5컵, 목욕물

이렇게 하세요

① 욕조에 40℃의 목욕물을 ⅔정도 채우고 와인을 섞는다.
② 욕조 속에 5~10분간 몸을 담그고 있다가 밖으로 나와 5분 동안 휴식을 취한다. 3회 반복한다.

 

도움말·정은희(정 에스테틱 원장)
모델·한혜미

 

   출처:네이트닷컴

   071210옮김

 

 

출처 : 서라벌블로그입니다
글쓴이 : 서라벌 원글보기
메모 :